기사 메일전송
전남 장흥군 공직자 친절 민원 매뉴얼 윤길하
  • 기사등록 2021-07-24 06:56:09
기사수정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제작배부

 




장흥군은 공직자 민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하여 실과소 및 읍면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은 다양한 민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상황별, 단계별로 정리하여 민원인에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매뉴얼 내용으로 친절 방문민원 및 전화민원 응대 불만 민원 민원인 배려 표현 폭언·폭행 등에 대한 법적 대응요령 민원 친절도 자기 진단 등 공직자가 민원 업무를 추진하면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수록했다.



이와 함께 민원공무원 보호를 위해 행정안전부 민원인의 위법 행위 대응 지침을 바탕으로 민원인이 폭언·폭행 등을 행사할 경우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도 담았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전 직원에게 배부된 장흥군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 매뉴얼을 통해 친절도 향상 및 불만 고객의 민원 해소 등 업무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