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시 이후 다중이용시설 영업제한, 식당‧카페 포장·배달만 가능

보성군 사회적 거리두기가 27일 0시부터 8월 8일 자정까지 3단계로 격상됐다.
이번 조치는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상대적으로 거리두기가 낮은 비수도권의 풍선효과를 줄이고, 선제적인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대통령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결정됐다.
27일부터 2주간 실시되는 거리두기 3단계의 주요 방역지침은 다음과 같다. ▲사적모임 4명(영유아 포함)까지 허용(*예외: 접종완료자 인원 미 산정, 동거가족 및 직계가족 8명까지), ▲22시 이후 운영시간 제한[유흥시설, 노래(코인)연습장, 목욕장], ▲식당·카페 22시 이후 포장·배달만 가능, ▲결혼식장, 장례식장 49명까지 허용(4㎡당 1명), ▲종교시설 수용시설 20% 이내(모임·식사·숙박 금지), ▲숙박시설 전 객실의 3/4 이내 운영 등이다.
또한, 예방접종 완료자도 실·내외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유흥시설 등 종사자(주1회) 진단검사, 수도권 방문자 및 외국인 노동자 고용사업장 (내·외국인 포함 주1회)도 진단검사 실시를 권고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율포솔밭해수욕장은 사전 예약제로 18시 까지 운영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전국적으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심리적·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방역동참에 함께해준 군민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당분간 사적모임과 지역 간 이동은 가급적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와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진단검사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보전롸; 010 2312 8687 윤 길하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