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재가암 환자 원격으로 건강 관리 - ‘이겨냈다 별별암’ 프로그램 호응 속 마무리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7-29 13:18:55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재가암환자를 위한이겨냈다! 별별암프로그램을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운동교실과 원예요법을 포함해 총 10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재가암 환자들의 관리 공백을 최소화하고 재가암환자들이 느끼는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무기력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운동교실의 경우 보건소 운동처방사 지도 하에 마사지볼·세라밴드·수건 등을 활용한 근육 이완운동 및 근력 운동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여성암으로 인해 림프를 절제한 환자들을 위한 부종마사지가 호평을 받았다.

 

원예교실의 꽃을 직접 보고 다듬으며 작품 만들기 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자신의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매주 예쁜 꽃도 보고 운동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부종으로 인해 팔을 올리기 너무 힘들었는데, 수업에서 배운 부종 마사지를 한 후부터 팔이 예전보다 쉽게 올라가 생활하기가 편해졌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재가암 환자들의 지친 심신을 충전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회복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재가암환자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li>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