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중․장년 ‘건강․인지․정서’ 프로그램 운영 안남훈
  • 기사등록 2021-08-05 12:34:13
기사수정



구로구가 40세 이상 중‧장년, 시니어를 대상으로 건강·인지·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2021년 서울시 지역특화 공모에 ‘사회적경제기업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협업모델 개발’ 사업이 선정됐다”며 “이에 구로2동 도시재생지역을 중심으로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기업 4곳과 힘을 모아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서울시와 구로구가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이달 2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에는 청바지(청춘으로 바꿔주는 건강복지), 한번 배워 평생 즐기는 힐링클래스(3D펜&드론) 과정이, 매주 금요일에는 실버스타 자전적 책 만들기, 시간을 엮어가는 직조아트, 난타와 체조로 인생은 지금부터 등 정서활동에 재미까지 더해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전·후의 건강지표를 측정해 결과도 제공한다. 


교육장소는 구로2동 한마음사랑방 ‘하늘마루’(구로구 구로동로17길 8)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을 원하는 중장년층 주민은 (https://forms.gle/sqB4YfEQ43JJu7fWA)에서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구는 구로2동 도시재생지역 주민 50%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urosen.or.kr) 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이향자 센터장은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정서적, 신체적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4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부여 낙화암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