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19.까지 ‘제28회 영등포구민상’ 후보자 추천…지역발전 힘쓴 구민‧단체 대상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8-10 10:22:20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사회 각 분야에서 맡은 바 직분을 다하고, 구민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구민과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28회 영등포구민상’ 후보자를 8월 19일까지 추천받는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영등포구민상은 나눔과 기부를 통해 구정 발전에 이바지하고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드는 데 기여한 모범 구민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며, 구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사회 귀감이 되도록 힘써왔다.

올해는 △장한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체육상 △문화예술상 △교육상 △환경상 △지역공헌상 △복지상 9개 부문의, 총 18명(개인 또는 단체)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자 자격요건은 추천일 기준 3년 이상 영등포구에 거주하거나 구에 소재하는 기업체(대표) 및 단체(원)로서, 각 분야에서 특별한 공로가 있는 자(단체)이다. 단, 3년 내에 구민상 수상 이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각 부문별로 관계 기관장 및 단체장, 동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구민 30명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이 가능하다.

후보자 추천을 희망하는 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해 추천서, 공적조서 등의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오는 8월 19일까지 영등포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발송하면 된다.

향후 구는 후보자별 공적사실 조사 및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영등포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구민상 시상을 통해,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 하고 남다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의 공적과 선행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각 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힘써주시는 구민분들께 합당한 예우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4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부여 낙화암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