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15개 노선 1,315개 가로수 보호틀 정비를 실시한다.
구는 노후된 불량 가로수 보호틀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과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지난해 가로수보호틀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관내 설치된 8,472개소의 가로수 보호틀 중 정비대상인 2,858개소를 선별하였다.
지난해 구천면로 등 4개 노선과 정비가 시급한 노선의 보호틀 705개소 정비를 완료하였으며 올해 추가로 명일로 등 15개 노선의 가로수 보호틀 1,315개소를 대상으로 정비를 실시한다.
가로수 보호틀 정비는 불량 보호판과 보호틀을 제거하여 노선현황에 맞는 보호틀 설치 후 마사토로 마감하고, 통행량이 적은 구간에는 초화류 식재와 잔디보호매트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올해 10월 정비가 완료될 예정이며 정비기간 내 작업자 안전교육과 수시현장점검 등을 통해 주민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비현장을 관리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 가로수 보호틀을 정비하며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보호틀로 설치하고 있다.”며 “추후 순차적으로 전체 노선에 대한 정비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