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온라인 ‘강서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8-24 11:20:59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우리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들의 해결사로 나섰다. 

  

구는 ‘집으로 ON 강서 학부모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자녀와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녀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9월 30일(목)부터 11월 4일(목)까지 6주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나와 자녀의 성격유형(에고그램) 진단 및 해석법(9월 30일) ▲성격 유형에 따른 맞춤형 가족 소통법(10월 7일) ▲MBTI 활용 우리 아이 기질 및 강점 파악(10월 14일) ▲기질별 학습법과 진로 찾기(10월 21일) ▲스마트폰 중독 예방(10월 28일) ▲최신 사이버 학교 폭력 및 디지털 성범죄 대처법(11월 4일) 등이다.


본 강의에서는 성격유형 검사 도구인 에고그램과 MBTI를 활용, 아이의 성격, 적성, 잠재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소통법과 학습법, 진로를 알아본다. 


또 ‘나와 내 아이가 왜 대화가 안 통하지’, ‘어떻게 말하면 아이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지’, ‘내 아이의 성향에 맞는 직업은 무엇인지’ 등 평소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고민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이 되어버린 디지털 시대에 현명하게 아이 키우는 법도 엿볼 수 있다.


통제력이 약한 아이들이 스마트폰에 중독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법과 최근 대두되고 있는 사이버 학교 폭력과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키는 대처법을 알려준다.


7세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오는 25일(수)부터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eduvita.gangseo.seoul.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0명이며, 수강료는 1만 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5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