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가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참여 어르신들은 6개월간 매일 스스로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보건소 전문 인력이 비대면 방식으로 어르신들의 운동량, 혈압, 혈당 등을 모니터링해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구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들 600명을 선착순을 모집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동구보건소 방문보건계(☎062-608-3297~9, 3300)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단,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 결과 1~5등급 자,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는 제외된다.
참여 어르신에게는 손목형 스마트밴드, 혈압계, 혈당계, 체중계, AI 생활 스피커 등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건강관리기구 5종이 건강위험요인에 따라 무료로 선별·제공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이 인공지능에 기반한 비대면 건강서비스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건강취약계층은 물론 일반 주민들이 양질의 건강관리 서비스 혜택을 충분히 받으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