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보건소 고혈압‧당뇨 합병증 검사 실시
장흥군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의 합병증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8월 23일부터 고위험군 80명을 선정하여 관내 의료기관과 연계해 무료 검사를 실시한다.
30세 이상 의료취약계층 고혈압 당뇨 환자 중 합병증 검사 신청 희망자는 보건소 방문보건팀에서 검사 쿠폰을 발급 받아 지정된 의료기관(장흥종합병원·김안과의원)을 방문하면 경동맥 초음파, 당화혈색소, 미세단백뇨, 신경 검사 등 내과 검진과 안압, 안저, 당뇨망막증 등 안과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각 증상이 없어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고혈압·당뇨는 무엇보다 조기 검진을 통한 합병증 예방이 중요하다”며 “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혈압·당뇨 만성질환 관리 및 식이·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홍보 및 보건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