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뜨거운 호응’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 윤만형
  • 등록 2021-09-06 13:48:53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구민들의 큰 호응 속에 ‘2021년 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접수를 완료하며, 평생교육 기본권 실현을 향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서울시 최초로 시행하는 ‘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은 개인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평생교육기관에서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용권으로, 지난 8월 구민들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했다.

그 결과 마감일인 지난 8월 31일까지 4,490명이 신청, 지원 인원인 2,500명을 훨씬 웃돌며 평생학습에 대한 구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3일에는 온라인 생중계로「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 토크콘서트」를 열어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리고 많은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했다.

대림동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변화의 시대 삶의 방법과 가치, 평생교육에서 답을 찾다’라는 부제로 진행된 토크콘서트에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김영주, 김민석, 강득구 국회의원 및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현장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한 구민,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등과 함께 ‘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으로 토크콘서트에 함께한 구민들은 “높은 경쟁률을 보고 영등포 구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열정에 깜짝 놀랐다”,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만 19세 이상 일반구민에게까지 대상 범위를 확대해 지원해 준다고 해서 신청하게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 사업과 토크콘서트에 대한 구민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구는 올해 바우처 신청자 가운데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우선 지원대상자를 선정한 후, 온라인 공개추첨을 통해 일반 선발 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9일 최종 지원대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올해 바우처 사업을 성공적으로 시범 운영하고 사업 결과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아쉬운 점을 보완하여 내년에는 더 많은 구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확대 실시 할 것”이라며 “모든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일등 평생학습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3.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4. “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5.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 성황리 개최...청소년˙성인 모두가 하나 된 열정의 무대 2025년 12월 7일, 서울 종로구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실내체육관 2층에서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서울특별시종로구태권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한 본 대회는 지역 태권도 활성화와 선수들의 기량 발전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유급자 품새부터 태권체조, 종합시범까지 ..
  6. 파주시, 전국 최초 '공공 재생에너지 1호 발전소' 착공 파주시는 국내 지방정부 최초로 직접 생산한 재생에너지를 지역 중소기업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지난 3일 밝혔다.파주시는 지난 2일 ‘파주 공공재생에너지 1호 발전소’의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 일정에 돌입했다.이번 착공식에는 발전사업자인 파주시와 파주도시관광공사, 전력 공급 중개를 지원하는 SK이노베이션 E&S를 비...
  7. “염화칼슘에 가로수가 죽어간다”… 제천시,친환경 제설제 782톤’ 긴급 추가 확보 충북 제천시가 겨울철마다 반복돼 온 염화칼슘 과다 살포로 인한 도심 가로수 피해 논란 속에, 뒤늦게 친환경 제설제 782t을 추가 확보했다.환경 단체와 시의회의 강한 문제 제기가 이어지자, 시가 올해 겨울철 제설 정책을 전면 수정한 것이다.지난 9월 19일 열린 ‘제설제 과다 살포에 따른 가로수 피해 실태 간담회’에서는 “인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