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활기를 되찾으리(RE)!…영등포구, ‘2021 포포페스타 RE:TURNS’개최
  • 유성용
  • 등록 2021-10-05 10:16:54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청소년 및 구민들을 위한 축제인 ‘2021 포포페스타’를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포페스타’는 영등포의 ‘포’와 청소년 자치, 진로, 책, 과학 등 ‘4(Four)’가지 교육 분야를 결합한 축제로, 2019년부터 시작해 매년 많은 청소년과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영등포를 대표하는 교육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포포페스타가 다시 돌아왔다는 의미로 ‘RE:TURNS(리턴즈)’라는 부제 아래, ▲청소년 활기를 되찾으리(RE)! ▲꿈꾸리(RE)!, 이루리(RE)! ▲도서관에 담으리(RE)! ▲지구가 다시 웃으리(RE)! 라는 주제를 담아 각 테마별로 축제가 진행된다.

우선 10월 5일부터 14일까지는 사전 홍보 기간으로, 포포페스타 홈페이지(http://www.2021pofourfesta.com)의 랜딩페이지에서 축제 응원영상과 포포페스타 캐릭터 포이포이, 포포, 곰고미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축제 주간인 10월 15일부터 29일까지는 온라인 영상콘텐츠와 체험키트를 통해 코로나19 걱정 없이 집에서도 누구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청소년 동아리의 릴레이 댄스 공연과 전시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 소개 및 이색 직업체험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즐기는 북 페스티벌 ▲ 생활 속 과학을 쉽게 배우고 체험하는 과학싹잔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랜딩페이지가 열리는 10월 5일부터 각 프로그램별 체험키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포포페스타 기대평 남기기, 키트 인증샷, SNS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는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포포페스타, 우리 ‘다시’ 만나」성과공유회도 개최한다. 성과공유회는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진행, 줌(Zoom)을 활용해 축제 참여자들을 초대하여 현장 참여자들과 함께 보이는 라디오 형식의 실시간 소통, 포포골든벨 등 재미있는 코너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과공유회는 10월 30일 14시부터 실시간 유튜브로 만나볼 수 있다.

축제 주간 이후 11월 1일부터 4일간은 YDP미래평생학습관 1층 모두의 공간에서 포포페스타 전시회가 열린다. 전시회에서는 포포페스타 각 축제별 성과물 뿐만 아니라, 그간 영등포 혁신교육사업의 값진 성과들도 감상할 수 있다.

구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과 구민들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와 유관기관 등에 포스터를 배부하고, 지난 6월 개관한 YDP미래평생학습관 주변에 거리배너를 설치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포포페스타는 아동,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꿈과 끼를 펼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라며 “비록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더욱 알차고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준비한 만큼, 많은 구민과 청소년들이 지친 마음을 달래고 일상 속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