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중언어 교실' 운영 유성용
  • 기사등록 2021-10-15 11:17:02
기사수정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우영)는 10월 9일부터 11월 말까지 2개월간통합가족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중언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가 운영하는 이중언어 교실은 관내 중국, 베트남, 일본, 캄보디아 국적의 결혼이민자들이 상반기 이중언어 강사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언어 수준별 6개 반의 이중언어교육과 다문화교육을 위한 강사로 활동하며 다문화에 대한 인식 전환과 자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운영된다.

또한 결혼이민자의 자립을 위한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통해 일반 자녀와 다문화 자녀들이 이중언어 및 각 나라의 상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중언어 기초 학습과 문화이해에 중점을 두고 수업이 진행되어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중언어교실은 다문화 자녀들에게 이중언어 능력 향상과 부모 나라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반 자녀들에게는 여러 국가의 언어와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중언어교실에 참여하는 아동의 베트남 출신의 한 학부모는 “엄마와 같은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이중언어교실 강사를 통해 언어도 배우고, 엄마 나라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 정체성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우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이중언어 프로그램에 더욱 관심을 쏟아 다문화학생 지원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 통합교육 사업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