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과 함께하는 스마트 컨택센터(콜센터)의 미래를 들여다보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열린다. ‘제5회 인공지능(AI) 차세대 컨텍센터 콘퍼런스 2021’이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공지능신문, 전자신문인터넷, 테크데일리 공동으로 온라인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 전환 추세에 맞춰 컨택센터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고, AI를 활용해 무엇이 어떻게 변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콘퍼런스에서는 한국IBM을 비롯한 젠데스크, 코어에이아이, 메타넷엠플랫폼, 테라데이터, 아이컴시스 등 관련 솔루션 기업들이 키노트 또는 발표자로 나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지원할 컨택센터 디지털 전환 사례와 인프라를 소개한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요구에 맞는 IT 인프라와 컨택센터 운영 솔루션은 물론 클라우드 업무 환경에서 효율적인 운영을 도와줄 플랫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첫 번째 키노트 발표는 이동연 한국IBM 데이터&AI 부문 실장이 맡았다. ‘뉴노멀 시대, AI로 구현하는 스마트 컨택센터’를 주제로 뉴노멀 시대 기업의 상담업무 환경 변화를 알아보고, IBM ‘왓슨’의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활용한 실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김영훈 젠데스크 아키텍트는 ‘AI와 소셜 메시징의 미래-젠데스크 메시징으로 더욱 풍부해진 고객 경험’이라는 제목으로 젠데스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메시징을 소개한다. 또 개방적이면서 유연한 CRM 플랫폼인 ‘젠데스크 선샤인’을 통해 고객 요구를 빠르게 예측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CX 전략도 공유한다.
코어에이아이에서는 전상호 상무가 발표자로 나서 ‘대화형 AI-뉴노멀 시대의 컨택센터 고객 경험(CX) 재설계’ 방법을 알려준다. 리모트 컨택센터 및 대화형 AI를 논의하는 CX 전략을 주로 다룬다.
리모트 컨택센터 및 대화형 AI로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방법과 옴니채널 고객 인터랙션으로 성공적인 CX를 만드는 방법, 리모트 컨택센터 내 대화형 AI의 진화, 고객서비스 내에서 대화형 AI로 상담사 역량을 향상하는 방법과 관련 인사이트가 공유된다.
채준원 유베이스/넥서스커뮤니티 전무는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한 새로운 BPO 모델-신 운영모델과 디지털 혁신을 결합한 커넥트 센터로서의 BPO 서비스’를 알려준다.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디지털 변화에 따라 고객의 요구는 더욱 복잡하고 정교해지고 있다. 아시아 최대 BPO 기업인 유베이스와 컨택센터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인 넥서스커뮤니티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경험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새로운 커넥트 센터로서의 BPO 서비스는 운영 효율성 및 디지털 전환을 동시에 달성한 방법을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