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청 신도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재능기부 영어축구단 운영 협의 김정훈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11-02 08:32:04
기사수정


▲ CJHK GLOBAL LTD 제공


 경상북도 관내 초등학생들을 위한 무료영어축구교실 운영을 위해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박태춘의원과 해외스포츠교육컨설팅회사 CJHK GLOBAL LTD이 지난 1일 안동문화관광단지에서 만남을 가졌다.

 

 영어축구교실은 유럽에서 유소년들을 지도한 경력이 풍부한 외국인 축구전문지도자가 매주 평일 저녁 60분씩 영어로 축구를 지도하며 참여하는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공교육 및 사교육기관에서 배운 영어를 최대한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매달 6-8만원씩 하는 주 1회 수업 수강료가 무료이며 참여 학생들은 본인의 동,하계 유니폼만 구입하면 된다고 하니 학부모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 나아가 도청 신도시가 글로벌 스포츠인재를 육성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무료영어축구교실은 경상북도 의원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엘리트스포츠인 출신 박태춘의원의 요청으로 도청 신도시에서 2019년에 시작 되었으며, 학년별 대기자만 40-50명일 정도로 성공적으로 운영이 되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올해까지 2년간 운영될 수 없었다.  유럽에서 온 무료축구교실의 모든 코치진들은 영축축구협회 FA 그리고 유럽축구연맹 UEFA 지도자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영어회화 지도사 TESOL 자격까지 소지하고 있어서 유럽으로 가지 않고도 무료로 영어축구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CJHK GLOBAL LTD 제공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효과적인 영어 활용 환경을 제공으로 앞으로 도청 신도시 모든 유치원 및 초등학생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경북도의회 박태춘의원은 “코로나 사태로 모두가 힘든 이때 임대료를 인하해주시는 건물주,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고마운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처럼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무료영어축구교실 운영을 약속한 CJHK GLOBAL LTD에 감사 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앞으로 자녀 사교육비를 절감하여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놀면서 영어학습에 도움이 받을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 합니다.


 차후 무료영어축구교실이 지역별로 주1회가 재능기부가 아닌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별로 매일 운영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하였다.


 무료영어축구교실은 매주 주1회 오후 6-7시, 7-8시, 8-9시로 유치부, 저학년부, 고학년부로 나뉘어 학년별 15명씩 선착순 모집하고 첫 수업은 2022년 학교가 개학을 한 후 다음 주부터 겨울방학 전까지 약 33주동안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0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