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 야생화와 함께 인생샷 남겨요…영등포구, 영등포공원 야생화 꽃길 조성 안남훈
  • 기사등록 2021-11-02 13:02:52
기사수정



산책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 황금빛, 분홍빛으로 물든 영등포공원 걸으며 가을 정취를 느껴보면 어떨까.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영등포공원 내 산책로에 팜파스 그라스, 가우라 등 17종의 다양한 화초류를 식재하고 야생화 꽃길을 조성했다.

영등포공원은 구를 대표하는 근린공원으로, 구(舊) OB맥주 공장 자리에 조성된 시 공원이다. 총면적 6만 1천 평방미터의 드넓은 공간에는 각종 수목, 화초들이 식재되었을 뿐 아니라 원형광장과 잔디광장, 운동시설, 유아숲 체험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20여 년간 많은 구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도심 속 휴식처로 자리 잡았다.

구는 가을을 맞아 공원 방문객들이 많이 지나는 산책로에 야생화를 집중 식재하고 걷고 싶은 힐링 공간을 조성했다. 공원 미관 향상과 환경 개선은 물론,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으로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구민들에게 가을의 자연과 함께 정서적 위안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생화 꽃길은 영등포공원 관리사무소 앞에 조성되어 누구나 공원 산책을 즐기며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꽃길 한편에는 아름다운 야생화들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가을 정취를 더하는 팜파스 앞에서 가족, 친구들과 인생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향후 구는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방문객들의 공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살피며, 계절에 따라 적합한 꽃묘를 식재하고 공원 시설관리에도 더욱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아울러 영등포공원을 비롯한 관내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에도 야생화 꽃길 조성 사업을 점차 확대 추진하여, 공원을 찾는 구민과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공원에 조성된 야생화 꽃길을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을 느껴보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원‧녹지사업 추진에 힘써, 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아름다운 녹색도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0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