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6일 가족이 함께하는 온라인 요리 경연행사,「2021 시흥시민 가족요리왕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시흥시 가족요리왕대회는 요리를 통한 가족의 화목과 밝은 사회 구현을 위해 마련돼, 시민 가족들이 참여해 가족 간 화합과 추억을 쌓아올리는 요리 행사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열렸다. 사전 접수한 20팀의 시민 가정과 스튜디오를 이원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행사의 특별함이 더해졌다.
대회는 가족레크리에이션, 쿠킹클래스, 보이는 라디오, 가족요리왕 대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는데, 특히 각 가정의 뜨거운 성원을 받은 가족 레크리에이션 시간은 웃음과 재미로 대회의 긴장을 한껏 풀어주었다. 또한, 쿠킹클래스에서는 위생과 홍윤표 주무관이 셰프로 변신해 참여 가정과 함께 모듬버섯덮밥, 연어샐러드를 만들며 유쾌하게 배우고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아울러, 주요 행사인 가족요리왕대회는「로컬푸드를 활용한 우리집 건강요리」라는 주제로 반짝반짝한 아이디어 음식을 선보였는데, 스튜디오와 시민 가정에 각각 이원 중계됐다. 대회에는 대가족, 다둥이,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가족 단위로 참가해 각자의 가정, 사업장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요리하는 모습으로 온라인 대회가 줄 수 있는 이색적인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또한, 요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보이는 라디오 방식으로 시민들이 접수한 신청곡과 사연을 통해 가족 간 전하지 못한 마음을 전달하는 이벤트가 열려 훈훈함과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대회는 요리가 엄마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을 깨고, 참여 가정 20팀 중 7팀이 아빠가 주도하고 요리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가족이 함께하는 행사라 더욱 뜻깊었다.
요리대회 수상은 연근라따뚜이를 출품한 김유은 가족팀 등 총 6팀이 선정돼 으뜸, 사랑, 행복, 기쁨, 화목, 아이디어상 등을 시상했다. 대회 영상은 추후 시흥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민 가족요리왕 대회는 요리를 통해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 가족이라는 존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한 것” 으로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활력과 긍정을 힘을 맘껏 발휘하는 건강한 시흥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