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서울시에서 실시한 ‘2021년 토지·지적관리 업무 평가’에서 공간측량 분야 최우수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토지·지적관리 업무평가는 부동산 행정의 개선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공간측량 △토지정책 △부동산관리 △부동산평가 △지적재조사 총 5개 분야에 대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금천구는 2020년 토지정책 분야 우수구에 이어 올해에도 분할측량 시 민원인에게 토지경계 위치설명서 제공으로 경계분쟁 예방 등 행정업무 개선에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이 됐다.
그 외에도 상반기에 위성측량을 위한 고정밀 측량장비를 구매해 2021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세계측지계로의 측량기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했다. 또한 정밀한 검사측량으로 개인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쳤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구민의 재산권과 밀접한 토지‧지적 관리 업무 분야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항상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부동산, 지적행정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부동산정보과(☏02-2627-13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