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트라우마센터는 23일 전일빌딩245 9층 다목적강당에서 11월 치유의 인문학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사회활동가인 양지혜 씨가 ‘청소년 섹슈얼리티’라는 주제로 청소년 페미니트스트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스쿨미투’와 ‘n번방 사건’ 이후 바뀌어야 할 성교육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양 활동가는 대한민국 청소년 페미니즘 모임의 운영위원인 페미니스트이자, 청년정치공동체 너머 공동대표인 사회운동가이며, 오마이뉴스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치유의 인문학은 광주를 안전한 치유공동체로 만들고 시민들과 인문학적 소통 기회를 넓히기 위한 사업으로, 2013년 7월부터 매달 역사·문화·사회·철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진행하고 있다.
11월 치유의 인문학 강연은 올해의 마지막 회차로 내년도 일정은 2022년 2월 광주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현장인원을 100명 이내로 제한하며, 유튜브 채널 ‘광주트라우마센터’로 생중계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광주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tnt.gwangju.go.kr/index.do?S=S01
※ 문의 : 광주트라우마센터 062-601-1974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