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IA 이의리 / 연합뉴스KBO 신인왕에 KIA 이의리가 선정됐다.
이의리는 29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 두베홀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KIA(해태 포함)에서 KBO 신인상을 배출한 것은 1985년 이순철 이후 2번째이자 36년 만이다. 고졸 순수신인은 이의리가 처음이다.
이의리는 총 417점을 받아 368점을 받은 최준용(롯데)을 제쳤다. 단 49점 차이. 2016년 신인왕 득점제가 재도입된 뒤 5년 동안 가장 적은 차이일 정도로 접전이었다. 2019년 정우영(LG)이 380점을 받아 이창진(KIA, 171점)을 209점차로 제친 것이 가장 적은 점수차였다.
빠른 공과 정교한 제구를 골고루 갖춰 광주일고 시절부터 초고교급 투수로 불린 이의리는 2021 1차지명으로 KIA에 입단했다. 이의리는 올해 19경기에 나와 4승5패 평균자책점 3.61을 기록했다. 이의리는 한국 야구의 미래로서 8월 2020 도쿄올림픽에 차출됐다.
이의리는 지난해 광주일고 3학년 때부터 탈고교급 투수로 인정받았다. 김진욱(롯데), 이승현(삼성), 장재영(키움) 등 고졸 순수 신인선수들 사이에서 어떤 선수가 가장 먼저 두각을 드러낼 것인가가 많은 관심을 끈 가운데 이의리는 개막 때부터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하며 1군에서 활약하기 시작했다.
이의리는 애런 브룩스, 다니엘 멩덴 등 외국인 선수 2명이 모두 부상하고 토종 선발진이 흔들리던 5월 팀에서 '소년가장'처럼 던지며 KIA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럼에도 이의리는 '제2의 양현종'이라는 수식어를 떼기 어려웠다. 광주 연고지 출신의 1차지명 KIA 선수라는 점과 좌완 에이스가 될 재목이라는 점에서 비교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의리는 부담을 책임감으로 이겨내며 올해 미국으로 떠난 양현종의 빈자리를 메웠다.
이의리는 이번 신인왕으로 자신의 이름 앞에 붙은 수식어를 시원하게 갈아치웠다. 이의리는 올해 KBO리그 루키 중 가장 빛난 선수로 선정되며 2021 시즌을 의미있게 마쳤다.
이의리는 “생애 한번뿐인 신인왕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투표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길러주신 부모님과 가르침 주신 감독 코치 선배님 덕분에 수상했다. 내년에는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후반기에 좋은 모습 보여준 롯데 최준용 형도 멋있었다고 말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도, 자치경찰 제도 알리는 컬러링북 제작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에게 자치경찰 제도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컬러링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컬러링북은 아동과 가족 단위 도민이 자치경찰의 역할과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기획됐다.책자에는 교통 안전, 여성·아동 보호, 생활 안전 등 자치경찰의 주요 업무를 일상 사례 중심..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한 해 활동 마무리…306명 참여로 육아 문화 확산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
㈜에닉스, 가좌1동에 ‘사랑의 쌀’ 50포 기탁…겨울철 이웃 돕기 나서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금속원료 재생업체 ㈜에닉스(대표 고동진)는 지난 10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쌀 50포(10kg)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동진 대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의지를 밝혔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에닉스의 꾸준.
사랑샘어린이집, 아라1동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만 3천 원 기부
사랑샘어린이집(원장 마성애)은 12일 인천 서구 아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3,000원을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원아들과 교직원이 함께 모금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마성애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행복하다”며 보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지영 아라1동...
인천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 위한 육묘기술 교육 실시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관내 고추 육묘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을 위한 육묘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추 육묘는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해 작은 실수에도 생육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농가의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교육은 고추 품종별 특성, 발아 작업, 온습도 관리, 육묘장 환경조절, 병해충 예방 기술 등 단계별 ...
인천 ‘아이사랑꿈터’ 올해 이용자 34만 명 돌파
인천시는 전국 최초 영유아 전용 공동육아·돌봄 공간 ‘아이사랑꿈터’ 이용자가 올해 34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2020년 첫해 3,700명에서 매년 증가해 2025년 현재 누적 회원 4만 8천 명을 확보했다.인천시 10개 군·구에 총 60개소가 운영 중이며, 7세 이하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프로그램은 부모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