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 통일부북한이 이달 하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겠다고 밝힌 가운데, 통일부는 이번 회의에서 대남, 대미 방향성도 제시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2일 기자들과 만나 "김정은 집권 10주년이자 5개년 계획 첫해이기도 해서 북한이 연말까지 여러 주요 회의체를 열어서 올해 사업 분야별로 전반적으로 결산, 평가 과정을 거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전원회의 자체가 주요 국가정책에 대한 전반적 방향성을 제시하는 만큼 대남 대미 방향성도 제시될 수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통일부 당국자는 "김정은 위원장 집권 이후 그해(신년) 정책방향을 표명하는 방식도 여러 형태로 나오고 있다"며 "12월 전원회의를 개최하면 다음달 신년사 등 신년 입장을 표명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1일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 정치국회의가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 사회로 열렸으며, 이 회의에서 이달 하순 제8기 제4차 전원회의 소집에 대한 결정서가 채택됐다고 보도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