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로구구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21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국민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식문화 조성을 위해 식생활 교육을 펼쳐온 개인 또는 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오감 탐색’ 활동을 펼쳐왔다. 과일과 채소를 어린이 급식소에 배송해 어린이들이 이를 탐색하고 요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후 이러한 활동 내용을 담은 책자를 만들고 급식소에 보급했다.
이뿐만 아니라 푸드마일리지와 우리 토종 종자에 대한 교육 동영상을 제작, 교육하며 국내에서 생산되는 식재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구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을 펼쳐온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식생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