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로구구로구가 단계적 일상회복을 안전하게 이행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구로구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각종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60세 이상 어르신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3차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구로구는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독려에 나섰다. 지난 4일 18~49세를 대상으로 3차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구 홈페이지, 소식지 등을 통해 추가접종을 안내하고 있다.
코로나19 3차 접종 권장 간격은 60세 이상은 4개월, 18~59세는 5개월 이후부터다. 얀센 백신 접종자의 경우는 2개월 이후다. 해외 출국‧질병 치료 등 개인사정, 감염취약시설‧의료기관 등 단체접종, 잔여백신 희망자 등은 최대 1개월을 당겨 조기 접종이 가능하다.
예약은 의료기관 당일 방문, 누리집 홈페이지(ncvr.kdca.go.kr), 콜센터 전화(1339, 853-3072~3076) 등을 통해 가능하다. 단, 의료기관 방문 예약 시 사전 전화 문의 필수.
백신 접종을 통한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확진 상황에 따라 접종 권장 간격은 변동될 수 있다.
한편 구로구는 경로당 방역 강화를 위해 지난 6일부터 관내 경로당에 방역패스 제도도 도입했다. 이에 따라 경로당 이용은 3차 백신을 접종해야 가능하다. 방역관리책임자의 경우, 3차 접종 완료자 또는 1주일 간격으로 PCR검사를 실시, 음성 판정을 받은 자만 활동이 가능하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