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오는 17일(금) ‘2021년 강서협치 온라인 성과 공유회’ 개최 윤만형
  • 기사등록 2021-12-16 16:18:01
기사수정



▲ 사진=강서구 / 새서울신문



  올해 강서구 최우수 협치 사업으로 선정된 ‘주민이 만드는 생활안심마을’에 참여한 협치 위원 김○○씨는 “협치 사업의 매력은 지역 문제의 선정부터 해결까지 민관이 함께 모여 하나의 목표를 위해 힘을 합친다는 것”이라며 “생활안심마을 사업을 통해 우리 동네를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일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17일(금) 민관 협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1 강서협치 성과 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올 한 해 추진한 협치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환류를 통해 내년도 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사이? 협치로 만난 사이’를 부제로 진행되는 본 성과 공유회는 영어개그로 유명한 개그맨 김성원이 MC로 나서 토크쇼 ‘아는 협님’을 진행한다.

  토크쇼는 올해 민관 협치로 진행된 ‘주민주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2021 협치전략사업)’를 비롯한 총 11개 사업에 대해 1부 5개 사업, 2부 6개 사업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각 사업의 실행 대표 1명씩 패널로 참석하여 본인이 활동한 협치 사업의 성과와 경험담, 협치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이후 댓글을 통한 주민 질문을 통해 협치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밖에도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활력을 주는 싱어송라이터 차빛나의 축하공연과 강서 협치를 재밌게 구성한 협치 홍보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강서협치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는 행사 당일 오후 3시 20분까지 강서협치 유튜브 채널인 ‘강서협치TV’에 접속하면 되고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협치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가 마주한 문제들을 민관 협치를 통해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3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