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 / 사진은 기사와 연관없음국제 백신공급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이하 코백스)가 북한에 코로나19 백신 약 129만회분을 추가 배정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의 ‘신종 코로나 백신 마켓 안내판’은 북한에 할당된 신종 코로나 백신은 모두 811만5600회분이라고 밝혔다. 이는 최근 공개된 코백스의 ‘12차 코로나 백신 분배 상황’ 당시 682만6800회분에서 128만8800회분이 증가한 수치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2회 접종이 필요한 점을 고려하면 지금까지 북한에 배정된 백신은 전체 주민의 16%에 해당하는 405만78백여 명이 접종할 수 있는 분량이다.
그러나 유니세프의 ‘신종 코로나 백신 마켓 안내판’에 따르면 아직까지 북한에 실제 제공된 백신은 없다.
앞서 지난 3월 북한에 AZ 백신 199만2000회분을 처음 배정했고, 11월 말에도 473만회분을 추가 배정했다. 코백스는 추가 배정 당시 백신을 원하지 않는 국가는 배분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북한이 추가 물량이 배정된 것을 보면 북한이 코백스에 백신 수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추정된다.
북한은 코백스에서 배정받은 중국산 시노백 백신 297만여회분에 대해선 다른 나라에 재배정해도 된다는 뜻을 밝혔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