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겨울방학맞이 ‘드림ON 스토리텔링 한국사’ 운영 - 온라인 한국사 강의, 문화유산 만들기 체험키트 제공 - 오는 29일부터 1월 6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 유선, 방문 선착순 접수 김민수
  • 기사등록 2021-12-29 15:27:41
기사수정



▲ 사진=강서구청



겨울방학, 쉽고 재밌게 즐기는 한국사 체험을 떠나볼까?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청소년들이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드림ON 스토리텔링 한국사’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청소년들의 체험 학습이 어려워진 가운데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사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오는 1월 18일(화)에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은 ▲문화유산 만들기 체험 ▲스토리텔링 수업 ▲온라인 역사 투어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교재와 체험키트가 제공된다.


‘문화유산 만들기’ 키트를 통해 첨성대, 근정전 등 한국사 유물을 만들며 관련 역사 지식을 배운다. 스토리텔링 수업 시간에는 시대에 맞는 가상의 역사인물이 등장해 역사 배경을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로 풀어 설명해준다. 현장에서 직접 찍은 동영상을 보면서 실제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화상 앱을 통해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집중력과 흥미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수강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으로 오는 29일(수)부터 1월 6일(목)까지 거주지 주민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100명(각 동별 5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수강료는 5,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권자 가정은 수강료가 면제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딱딱하고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역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자치행정과(☎02-2600-6160) 또는 각 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4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