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사람인 제공사람인HR(143240, 대표 김용환)은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더플랩(THE PL:LAB) 브랜드와 관련 서비스를 동시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더플랩은 HR 솔루션 연구조직인 ‘사람인 HR연구소’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사람’과 ‘연구소’를 뜻하는 영단어 ‘People’과 ‘Laboratory’을 조합해 만들었다. 더플랩은 앞으로 ‘인사담당자를 위한 탁월함(Excellence for HRer)’을 모토로 기업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더플랩 브랜드로 선보이는 서비스는 ESG 시대에 맞춘 휴먼 리스크 평가 플랫폼 ‘더플랩 인뎁스(INDEPTH)’, 인재 발굴 플랫폼 ‘더플랩 커넥트(CONNECT)’, 지식 콘텐츠 플랫폼 ‘더플랩 인사이트(INSIGHT)’이다.
더플랩 인뎁스는 지원자의 올바른 인성과 조직문화 적합성을 평가하는 플랫폼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K-ESG 가이드라인’상 윤리경영, 사회 법/규제 위반 항목과 관련하여 HR 관점에서의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신규 입사자뿐만 아니라 평가, 승진 등 인사관리에서 개인 차원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 과정에는 법정심리학 분야 권위자인 박지선 숙명여대 교수와 최이문 경찰대 교수가 직접 참여했다. 앞서 사람인 HR연구소는 올 9월 HR업계 최초로 ISO 37301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더플랩 커넥트는 기업의 고급인재 확보를 지원하는 인재 발굴(talent acquisition) 플랫폼이다. 대기업 채용담당자 출신 매니저 및 산업별 전문 헤드헌팅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인재 추천의 적시성, 품질과 신뢰성을 제고한다.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추천 후보자의 개인정보제공동의 관리, 수수료 환급 등 법률 리스크를 해소하고, 후보자 간편 비교 및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등의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플랩 커넥트와 헤드헌팅 기업 간 상생 발전하는 모델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더플랩 인사이트는 인사담당자의 실무 수행과 자기개발을 위한 지식 콘텐츠 허브로, ‘사람인 HR연구소’가 자체 제작한 연구보고서와 영상,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내 대표 언론사 출신 기자와 대기업 및 외국계기업 출신 인사담당자, 조직심리학 및 사회심리학 연구인력 등 짜임새 있는 필진들이 나서 적시성 있는 정보와 깊이 있는 지식을 전한다.
김용환 사람인HR 대표는 “’사람인 HR연구소’는 대기업과 외국계기업 출신 인사담당자들이 주축이 되어 현업의 니즈와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연구조사 및 솔루션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더플랩 브랜드를 중심으로 기업 인사담당자의 성과 창출을 위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