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청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코로나19로 문화?여가활동이 쉽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에서 다양한 신년맞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책과 차를 매개로 한 복합문화공간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은 현재 강동구 관내 5개소를 운영 중이며, 호점별 특색을 살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영어 특화 컨셉인 1호점(양재대로 1419, 2층)의 경우, 오는 29일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인기리에 진행되었던 ‘셰익스피어 낭독 동아리’와 ‘영어원서 읽기 동아리’가 신규 회원을 추가 모집 중이다.
시장 중심부에 위치한 고분다리시장점(구천면로34길 16, 1층)은 가사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한아고 연주 강좌’가 매주 수요일 오전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필사 강의’와 ‘독서 미술&마인드맵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구천면로 걷고싶은 거리에 위치한 구천면로점(구천면로 321, 1층)은 사진에 관심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사진에세이’ 동아리를 모집 중이며, 1월 중순에는 ‘필름카메라’를 배울 수 있는 강연을 준비했다.
고덕동 대단지 아파트 부근에 위치한 고덕점(동남로82길 127)의 경우,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뮤지컬’, 독서원예 프로그램 ‘책놀이 꽃놀이’ 와 ‘보드게임 동아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암사종합시장점(올림픽로98길 15, 7층)은 그림책 특화 컨셉을 살려 아동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초보 부모를 위한 ‘양육코칭 강연’, 학부모를 위한 ‘양성평등 프로젝트 강연’이 진행되며, 백희나 작가의 ‘장수선녀탕 그림책 놀이’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성인을 위한 여가 프로그램인 ‘올드팝송 부르기’, ‘캘리그래피 프로그램’도 있다.
한편,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 6호점인 길동점(양재대로 1548, 3층)은 오는 4월 개관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다독다독」에서 준비한 프로그램과 동아리로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다독다독」의 프로그램 및 동아리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전용 인스타그램(@gdbookcafe)에서 확인하거나 각 호점별로 유선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의 운영시간은 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토~일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이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