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청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으로 오륜초등학교 담장 90m구간에 어린이를 주제로 한 ‘동심(童心)벽화’를 조성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민선7기 핵심사업으로 ‘송파둘레길’ 조성에 나서 지난해 7월 1일 50년간 단절되었던 탄천길을 개통하며 순환형 둘레길을 완성했다. 이후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을 추진해 지역 명소와 둘레길을 연결하고, 곳곳을 특성화 공간으로 바꾸고 있다.
특히, 성내천 구간에 자리한 오륜초 옹벽은 어린이들의 통학로임에도 곰팡이와 축축한 담벼락으로 개선이 필요한 공간이었다. 이에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학교 측과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초등학교 옹벽에 ‘어린이와 놀이’를 주제로 한 벽화를 조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구는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을 통해 까맣게 얼룩져있던 삭막한 옹벽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밝고 생동감 넘치는 벽화 작품을 설치했다. 사방치기,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를 하는 어린이 모습을 콜라주 기법으로 담아냈다. 흑백과 다양한 색채, 현대적 디자인으로 조화롭게 표현해 세련미를 더하고 생생하고 입체감 있는 표정 묘사를 위해 페인트 대신 오브제를 부착했다.
박성수 송구청장은 1월 6일 벽화 인근 주민들과 함께 김진오 작가를 초청해 작품 설명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으로 송파구 곳곳이 나날이 달라지고 있다.”면서 “송파둘레길을 걸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건강도 챙기고 일상을 회복할 힘을 얻도록 ‘시즌2’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구는 1월 중 벽화 인근 오금1교 미니 공간 2곳에 수크령(벼과 일종)을 심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갈 위 장독대를 만들어 정감 있게 꾸밀 계획이다. 또, 성내교 등 5개 교량 하부에는 작품전시 공간을 마련해 어두운 공간을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