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둘레길 시즌2’로 칙칙한 담장에 동심을 입히다!
  • 김민수
  • 등록 2022-01-12 16:52:55

기사수정
  • 성내천 오륜초 담장에 ‘동심 벽화’ 조성
  •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 순항…나날이 달라지는 송파둘레길


▲ 사진=송파구청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으로 오륜초등학교 담장 90m구간에 어린이를 주제로 한 ‘동심(童心)벽화’를 조성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민선7기 핵심사업으로 ‘송파둘레길’ 조성에 나서 지난해 7월 1일 50년간 단절되었던 탄천길을 개통하며 순환형 둘레길을 완성했다. 이후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을 추진해 지역 명소와 둘레길을 연결하고, 곳곳을 특성화 공간으로 바꾸고 있다.


특히, 성내천 구간에 자리한 오륜초 옹벽은 어린이들의 통학로임에도 곰팡이와 축축한 담벼락으로 개선이 필요한 공간이었다. 이에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학교 측과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초등학교 옹벽에 ‘어린이와 놀이’를 주제로 한 벽화를 조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구는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을 통해 까맣게 얼룩져있던 삭막한 옹벽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밝고 생동감 넘치는 벽화 작품을 설치했다. 사방치기,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를 하는 어린이 모습을 콜라주 기법으로 담아냈다. 흑백과 다양한 색채, 현대적 디자인으로 조화롭게 표현해 세련미를 더하고 생생하고 입체감 있는 표정 묘사를 위해 페인트 대신 오브제를 부착했다. 


박성수 송구청장은 1월 6일 벽화 인근 주민들과 함께 김진오 작가를 초청해 작품 설명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으로 송파구 곳곳이 나날이 달라지고 있다.”면서 “송파둘레길을 걸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건강도 챙기고 일상을 회복할 힘을 얻도록 ‘시즌2’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구는 1월 중 벽화 인근 오금1교 미니 공간 2곳에 수크령(벼과 일종)을 심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갈 위 장독대를 만들어 정감 있게 꾸밀 계획이다. 또, 성내교 등 5개 교량 하부에는 작품전시 공간을 마련해 어두운 공간을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