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 실종자 6명에 대한 수색이 난항을 겪고 있다.
광주시에 따르면 13일 아침 소방 구조견과 구조대원을 통한 건물 내부 수색을 진행했고, 드론을 활용한 외부 수색작업도 시작됐다. 무인 굴삭기를 통한 적치물 제거도 실시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실종자 수색 작업과 추가 붕괴사고를 막는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여섯 분의 실종자를 모두 찾을 때까지 24시간 현장사무실에 상주하면서 수색작업을 총괄하며 필요한 조치들을 신속히 취해 나갈 것"이라며 실종자 수색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혔다.
광주시는 사고 후속조치로 HDC현대산업개발이 진행하고 있는 광주시내 5곳 공사현장에 대해 즉시 공사중단 행정명령을 내렸고, 이번 붕괴사고가 발생한 현장에 대해서는 안정성 검토후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건물 철거 후 재시공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며, 광주시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대하여 일정기간 동안 HDC현대산업개발의 참여를 배제하는 것도 법률적으로 검토중이라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