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로 변화된 관광 홍보 방식에 발맞춰 2022년 ‘광진여행 SNS 홍보가이드’를 모집한다.
‘광진여행 SNS 홍보가이드’는 안전하고 지속적인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들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의 활동을 통해 광진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침체된 지역 관광사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SNS 홍보가이드의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광진구민 또는 광진구 소재 대학(원)생과 직장인이다. 친구 수나 활동채널 개수가 많은 SNS 활동우수자, 지방자치단체 기자단 및 서포터즈 경력자는 우대하고, 상업성 또는 정치적 성향이 짙은 SNS를 운영 중인 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SNS 홍보가이드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며, 자원봉사 실비로 월 최대 2만원이 지급된다. 이들은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 동안 광진구의 역사 및 문화,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관련 콘텐츠를 월 1회 이상 개인 SNS 계정에 게재하며 여행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광진구의 축제 등에도 직접 참여해 활동을 공유하는 등 광진구를 온라인으로 홍보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15명 이내의 선정자는 27일에 발표된다. 신청은 온라인 폼(http://naver.me/FqliQBGY)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며, 홍보 포스터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02-450-7582)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SNS 선호도 증가와 1인 미디어 시대의 흐름에 따라, 우리 구도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자 한다”라며 “선정된 SNS 홍보가이드들은 광진구의 숨은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침체된 지역 관광사업을 활성화 시키는 데에 큰 도움을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