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청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구천면로 천호초교부터 명일역까지 약 1km 구간과 개나리프라자 골목 구간 일대 총 243개 업소의 간판을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LED간판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 사업은 기존 노후되고 규격에 맞지 않는 간판을 건물 등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각 업소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을 적용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구는 이번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지역 점포주들의 간판개선 사업참여의향서를 접수받아 상인들의 자율협의기구인 ‘간판개선추진주민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디자인부터 설계, 제작, 설치업체 선정까지 전 과정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
특히, 간판디자인 수준향상을 위해 디자인 전문업체를 선정하여 디자인과 재료의 품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외에도, 유리벽과 창문의 크고 원색적인 시트지 광고물을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개선하는 ‘창문이용 광고물 정비사업’과 ‘건물입면 개선공사’를 병행 추진하여 간판개선 사업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켰다.
사업초기에는 크고 화려한 간판이 업소홍보에 좋다고 생각하는 점포주들의 반대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으나, 지속적인 소통과 설득으로 간판개선 사업을 완료할 수 있었다.
고급스럽게 변화된 건물에 아기자기한 특색있는 간판들이 설치되자, 처음에 반대했던 점포주들도 상당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점포주는 “거리가 훨씬 더 정돈되고 깨끗해졌고, 간판 디자인과 조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게 느껴진다.”며 “어둡고 칙칙했던 거리가 밝고 아름다운 거리로 변해가면서 거리에 조금씩 활기가 돌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간판개선 사업은 주민주도로 추진된 매우 의미있는 사업”이라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점포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새롭게 지역 명소로 변화하고 있는 구천면로 일대에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