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천사랑상품권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5일 낮 12시부터 '양천사랑상품권' 150억원을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12월 특별 발행한 상권회복상품권 판매도 불과 일주일 만에 완판된 점을 고려할 때, 이번 발행액도 조기소진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2년부터는 양천사랑상품권 결제앱이 △서울Pay플러스 △신한pLay △신한 Sol △티머니페이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머니트리 등 시민들의 사용도가 높은 앱으로 바뀐다.
단 이번 발행분은 서울Pay플러스, 티머니페이, 신한 Sol, 머니트리 앱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톡은 5월부터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전 결제방식으로 구매한 상품권의 잔액은 바뀐 결제앱 중 하나를 설치하면 2월 28일까지 자동이관될 예정이다.
특히 기존에는 1, 5, 10만 원 단위로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은 소비자가 필요한 금액만큼 1만 원 단위로 구매 가능해 선불충전금 잔액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월 개인 할인구매 한도는 70만원이며, 200만원까지 보유할 수 있다. 보유한 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 이내 사용하면 된다.
구매한 상품권은 양천구 소재 학원, 약국, 편의점, 음식점 등 제로페이 가맹점 1만4803개소를 포함 신한카드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단, 사용처를 소상공인 가맹점으로 제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올해부터는 결제앱과 구매 단위 액수가 변경되는 등 구매자의 편의와 수요를 최대한 반영해 상품권 발행이 진행된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부디 지역 화폐 사용으로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