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신청사 건립 관련 시민 의견 모은다 - 109만 시민과 함께 채워나가는 ‘신청사 건립 제안방’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2-07 14:11:18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27일부터 신청사 건립과 관련된 시민 의견수렴 창구인 온라인 사이트 고양시 신청사 건립 제안방을 오픈한다.

 

시는 고양시 신청사 건립 제안방을 통해 열린 커뮤니티형 청사의 밑그림 위에 구체화된 시민들의 여러 제안을 담아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고양시 신청사 건립 제안방(www.goyang.go.kr/prop/index.do)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고양시민뿐만이 아니라 신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다.

 

시는 앞서 지난해 426일부터 약 3개월 동안 제안방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고양시 신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 지침서에 반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1213일 국제설계공모전에서 나우동인건축 컨소시엄의 캠퍼스 커뮤니티 플랫폼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기존의 행정청으로서의 역할을 넘어서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시민 중심의 미래지향적 친환경 청사를 건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는 2023년 착공·2025년 준공을 목표로 덕양구 주교동 206-1번지 일원에 연면적 73천여규모의 신청사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7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