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토마스 오헤아 킨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외교·통일부 차관을 만나 북한 인권문제를 논의한다.
15일 관련 부처에 따르면, 이날 한국을 찾은 킨타나 보고관은 오는 16일 최종문 외교부 2차관과 최영준 통일부 차관을 각각 예방할 예정이다.
이후 통일부에서 북한 인권 문제를 담당하는 인도협력국장과 국장급 실무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통일부 당국자는 의제와 관련해 “북한 인권상황 전반적으로 상호 관심사에 관해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킨타나 보고관이 대북전단살포금지법에 대해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며 비판적 입장을 보여온 만큼 해당 문제도 논의될 가능성이 있다.
킨타나 보고관은 다음 달 유엔 인권이사회에 제출할 북한인권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15∼23일 방한했다. 그의 이번 방한은 2016년 8월 임기를 시작한 이후 일곱 번째다.
오는 23일에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방한 결과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앞서 전단 살포가 접경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접경지대 방문 의사를 밝힌 만큼 관련 일정을 소화할 가능성도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