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이자 KBS 해설위원인 이상화가 한때 라이벌이었던 일본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고다이라 나오에 애틋한 격려를 건넸다.
앞서 이상화는 지난 13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500m 경기 경기를 해설하던 중 고다이라가 부진한 성적을 내자 눈물을 보였다. 고다이라는 경기를 마친 뒤 인터뷰에서 이상화를 향해 “보고 싶었어요. 저는 오늘 안 좋았어요. 계속 분발할게요”라고 말해 이목을 끌었다.
두 사람의 뜨거운 우정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였다. KBS 스포츠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라이벌이었던 친구의 올림픽. 결국 터져버렸다’ 영상 조회 수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354만 건을 넘어선 상태다. 이상화가 해설을 하다가 눈물을 쏟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다.
이상화와 고다이라의 우정은 한일 팬들에게 익숙하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가 끝난 뒤 둘이 서로를 안으며 경기장을 도는 장면이 대표적이다. 이후 2018평창 기념재단의 ‘한일 우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상화는 17일 이강석 해설위원, 이광용 캐스터와 함께 고다이라가 출전하는 여자 1,000m 경기를 KBS 2TV에서 중계한다. 그는 “500m에서는 부진했지만 1,000m에서 다시 살아날 거라고 본다”는 전망을 하며 고다이라를 응원했다.
충남도, 자치경찰 제도 알리는 컬러링북 제작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에게 자치경찰 제도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컬러링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컬러링북은 아동과 가족 단위 도민이 자치경찰의 역할과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기획됐다.책자에는 교통 안전, 여성·아동 보호, 생활 안전 등 자치경찰의 주요 업무를 일상 사례 중심..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한 해 활동 마무리…306명 참여로 육아 문화 확산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
㈜에닉스, 가좌1동에 ‘사랑의 쌀’ 50포 기탁…겨울철 이웃 돕기 나서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금속원료 재생업체 ㈜에닉스(대표 고동진)는 지난 10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쌀 50포(10kg)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동진 대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의지를 밝혔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에닉스의 꾸준.
사랑샘어린이집, 아라1동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만 3천 원 기부
사랑샘어린이집(원장 마성애)은 12일 인천 서구 아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3,000원을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원아들과 교직원이 함께 모금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마성애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행복하다”며 보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지영 아라1동...
인천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 위한 육묘기술 교육 실시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관내 고추 육묘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을 위한 육묘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추 육묘는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해 작은 실수에도 생육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농가의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교육은 고추 품종별 특성, 발아 작업, 온습도 관리, 육묘장 환경조절, 병해충 예방 기술 등 단계별 ...
인천 ‘아이사랑꿈터’ 올해 이용자 34만 명 돌파
인천시는 전국 최초 영유아 전용 공동육아·돌봄 공간 ‘아이사랑꿈터’ 이용자가 올해 34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2020년 첫해 3,700명에서 매년 증가해 2025년 현재 누적 회원 4만 8천 명을 확보했다.인천시 10개 군·구에 총 60개소가 운영 중이며, 7세 이하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프로그램은 부모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