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뉴스미국 법무부가 북한과 이란 등을 겨냥해 불법 가상화폐 사기 수사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17일(현지시각) 리사 모나코 미 법무부 차관은 가상화폐 및 기타 디지털 자산의 악용을 막기 위해 가상화폐 단속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초대 국장은 베테랑 사이버안보 전문가인 최은영 검사다.
리사 모나코 미 법무부 차관은 이날 '국가 암호화폐 집행팀'(NCET) 출범을 공식 발표했다. 암호화폐 및 기타 디지털자산의 악용을 식별하고 제거하기 위한 부서다.
모나코 차관은 "암호화폐가 더 큰 관심을 받고 광범위하게 채택됨에 따라 암호화폐 운영이 신뢰받고 치안이 유지돼야 한다"며 범죄를 추적하고 불법 수익을 환수하는 것이 주된 업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법무부는 오늘부터 업무를 시작하는 최 신임 국장에 대해 “숙련된 전문가”라고 평가했다.
신설 부서의 초대 수장이 된 최 검사는 모나코 차관의 암호화폐 부문 선임 변호사로 근무해왔다. 하버드대와 하버드로스쿨을 졸업하고 뉴욕 남부지검 검사보로 근무하면서 가상자산 수사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 신임 국장은 “전담국은 가상 자산을 둘러싼 기술이 고도화하는 가운데 전담국은 관련 수사에 중심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이 같은 중요한 임무를 맡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