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광클’은 청소년들이 지역 내 일원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건전한 방과후 문화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청소년들은 자율적으로 조직‧운영하는 동아리를 ‘광클’에 신청하고, 광진구로부터 보조금 지급, 청소년 페스티벌 참여 기회 부여 등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 광진구 거주 또는 소재 기관 동아리 ▲ 학교·학원에 소속되지 않은 기관 동아리 ▲ 만9~24세 청소년 5명 이상, 보호자 1명이 포함된 동아리 ▲ 연중 10회 이상 활동 가능한 동아리이며, 모집분야는 ▲ 진로 ▲ 4차산업 ▲ 사회참여 ▲ 수리‧과학탐구 ▲ 문화‧예술‧체육 등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분야이면 모두 가능하다.
광진구는 4월 중에 20개의 동아리를 최종 선정하고, 1개 동아리당 최대 2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 동아리들은 ‘2022 광진혁신교육 청소년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한 해 동안 활동했던 성과를 발표하는 기회도 얻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자는 지원신청서, 동아리 활동 연간계획서, 지원금 사용계획서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ehddms93@gwangjin.go.kr) 또는 교육지원과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지원과(☎ 02-450-7166)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청소년들은 학교 밖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공동체 속에서 더불어 성장하는 자신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광진구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한 동아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