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이웃지킴이 자원봉사자 간담회 열려 - - 안전 불감증 예방 교육 및 화합ㆍ소통의 장 돼 - 남기봉
  • 기사등록 2014-11-28 10:45:00
기사수정

 충북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중증장애인응급안전서비스지역센터가 27일‘우리이웃지킴이’ 자원봉사자 4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자원봉사자 간담회는 최근 자주 일어나고 있는 안전사고와 관련해    중증장애인들이 각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가스사고 및 겨울철 화재 위험에 관한 안전 불감증을 예방하는 방법을 교육 안내했다.

 

 또한 센터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우리이웃 지킴이’ 2014년 자원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고, 2015년도 자원봉사의 질적 향상과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도 열려 자원봉사자와 사업 담당자간 화합ㆍ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최성진 충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중증장애인응급안전서비스 대상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의견과 고충 및 애로사항을 정리하고 2015년도에 실천 가능한 사항들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이웃 지킴이의 꾸준한 활동으로 충주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이웃 지킴이 봉사단은 지난해 11월 발대식을 가진 이후 중증장애인 대상가정을 방문해 대상자의 안전 확인, 지역사회 수요 대상인원 및 지역자원 발굴, 중증장애인 응급안전서비스센터와의 피드백을 통한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