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트롯요정 김다현이 장흥군 명예군민이 됐다.
장흥군은 지난 25일 장흥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정남진 ‘흥’ 콘서트 행사에서 김다현에서 장흥군 명예군민증을 전달했다.
김다현은 지난해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조선통신사’ 공연에 출연하면서 장흥군과 첫 인연을 맺었다.
최근에는 장흥군 해동사와 천관산을 배경으로 촬영한 ‘해동사의 안중근의사’ 노래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해동사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중근의 의사의 위패와 영정을 모신 곳으로, 장흥군이 역사문화자원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흥군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흥군을 알리는 데 공헌한 김다현에게 명예 군민의 지위를 선물했다.
장흥군 명예군민증은 군정발전에 공로가 현저하거나 특별한 연고를 가지고 군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한다.
명예군민이 된 사람은 각종 위원회 위촉 등 군정 참여의 기회를 가지며, 군 운영시설 입장료 감면, 장흥군공설공원묘지 사용 등의 혜택을 받는다.
장흥군 관계자는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양의 활발한 활동을 장흥군민과 함께 응원하겠다”며, “장흥군을 전국에 알리는 데에도 힘을 보태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