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수위, 새 정부 국민 의견 수렴 위한 '국민제안센터' 출범 김태구
  • 기사등록 2022-04-04 16:12:43
기사수정


▲ 사진=대통령직인수위원회 홈페이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새 정부 국정과제에 대한 국민 의견을 듣기 위한 ‘국민제안센터’를 공식 출범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오늘(4일) 서울 외교부청사 1층에 마련된 센터 현판식에서  "국민의 소리를 제대로 듣고자 국민제안센터를 열었다"며 "실제 정부 출발은 5월 10일부터지만, 국민의 소리를 듣고 일하는 시간은 바로 오늘이다. 오늘이 실제로 정부가 일을 시작하는 뜻깊은 날"이라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컴퓨터도 그렇고 사람이 하는 일도 마찬가지겠지만, 정확한 입력이 정확한 결과를 낳는다"며 "국민의 소리를 정확히 들어야 정확하게 국민이 원하는 정책이 만들어진다. 민심을 정확히 파악하는 좋은 기반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센터장을 맡은 허성우 인수위 행정부실장은 "인수위 홈페이지에 2만6천600건이 제안됐다"며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300여건 들어왔다고 전했다.


허 센터장은 "향후 새롭게 출범하는 대통령실에 제안을 전달해 국정 추진에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인수위는 공식 홈페이지 속 '국민이 당선인에 바란다' 코너와 방문 접수와 우편, 콜센터 전화 접수 등을 통해 국민 제안을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