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어제(3일) 발표한 담화에서 남측이 심각한 위협에 직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부부장은 이틀 전 서욱 국방부 장관이 미사일 발사 징후가 명확할 때에는 발사 원점과 지휘 시설 등을 정밀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비난을 쏟아냈다.
김 부부장은 서 장관이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 발언을 하며 반공화국 대결 광기를 드러냈다고 했다.
김 부부장은 담화에서 서 장관을 향해 “미친놈”, “쓰레기”, “대결광”이라는 거친 표현을 써가며 비난의 수위를 올렸다.김 부부장은 “남조선은 국방부 장관이라는 자가 함부로 내뱉은 망언 때문에 심각한 위협에 직면하게 될 수도 있다”며 “우리는 남조선에 대한 많은 것을 재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부장이 '위임'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의중을 담은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한편, 이러한 분위기로 인해 북한이 전처럼 통신연락선을 일방적으로 끊어버릴 가능성이 대두됐다. 하지만 오늘(4일) 통일부 관계자는 남북이 공동연락사무소 채널을 통해 정상적으로 통화를 마쳤다고 전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