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자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우수 해외취업 연수과정 및 운영기관 선정
한양여자대학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우수 해외취업 연수사업(K-move스쿨)인 ‘싱가포르 2년 취업비자취득 호텔실무자(정규직) 취업 연수과정’ 이 우수 해외취업 연수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13년 해외취업 연수사업 참여 56개 운영기관 및 119개 연수과정을 대상으로 연수수행능력(55점) 및 연수성과(45점)를 토대로 평가등급(A등급 ~ E등급)을 산정해 17개 기관 및 37개 과정을 우수 사업으로 선정했다.
한양여자대학교는 연수과정 종합평가에서 119개 과정 중 10위(A등급), 연수기관 종합평가에서
56개 기관 중 3위(A등급)를 차지했으며, 이것은 대학으로서는 최고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이번 우수 해외취업 연수사업 선정으로 한양여자대학교는 연수 과정 운영기간 승인을 매 운영 시 승인심사를 받던 것에서 최대 5년간 승인심사 없이 과정을 승인받게 될 것이며, 사업예산 운영 관련 정부지원금(항공료, 체제비 지원), 개인부담금, 대응투자(대학과정) 부분에서 각각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한편, 한양여자대학교(총장 이보숙)는 싱가포르 만다린오차드호텔(부사장 TEO GAY ENG)과 지난 10월 8일 해외취업연계 MOU를 체결한데 이어 지난 27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해외취업 연수과정 7기 출국보고회를 가졌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총 25명으로 ▲그랜드하얏트호텔 ▲플러튼호텔 ▲만다린오차드호텔 ▲파크로얄피커링호텔 ▲메리어트호텔로 21명의 취업이 확정되어 29일 1차 출국이 진행되고, 11월 초 4명이 2차로 출국할 예정이다.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