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민관 협약 통해 ‘용마어린이공원’ 놀이터 새 단장
  • 박영숙
  • 등록 2022-04-06 16:12:17

기사수정
  • 송파구, 서울시 (주)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과 4/4 MOU 체결


▲ 사진=송파구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4월 4일 서울시,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2022년 민관협력 도시놀이터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체결한 이번 협약은 어린이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한 아동의 놀 권리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관내 오래된 어린이공원 놀이터의 시설 및 공간 정비에 힘을 모은다. 사업에 참여하는 ㈜코오롱과 세이브더칠드런은 2016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해마다 ‘민관협력 놀이터 재조성사업’을 통해 어린이놀이터를 개선하고 있다. 


올해는 송파구 ‘용마어린이공원’(마천동 45)이 개선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대상지 선정을 위한 구의 적극성, 어린이협의체를 활용한 송파구만의 문화예술어린이공원 조성 경험, 용마어린이공원의 주민 이용률과 노후도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서 ▲송파구는 사업부지 제공과 어린이를 비롯한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플랫폼 운영 및 행정지원을, ▲서울시는 사업 기획 및 홍보 지원 활동을 맡는다. ▲㈜코오롱은 사회공헌 일환으로 참여해 사업비를 지원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은 재능기부를 통해 기획‧설계‧시공 등 사업 실행에 참여한다.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용마어린이공원은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한 마천동 내 유일한 넓은 면적의 어린이공원이다. 평소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지만, 시설 노후도가 심해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구는 주민 의견수렴 및 디자인 워크숍 등을 거쳐 용마어린이공원을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특히, 어린이들의 선호도 높은 놀이시설과 공원 내 운동기구, 벤치 등 시설물도 정비해 오는 10월 문을 열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들이 감수성과 모험심을 키우는 통합놀이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놀이 및 체험 공간 등을 확충해나가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