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철우(더불어민주당) 보성군수가 차기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군수는 4일 오후 2시 보성 현충탑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성군 예산 1조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군수는 “민선7기에서 시작한 1조원 규모의 3대 SOC 5대 뉴딜 프로젝트를 책임감 있게 마무리해야 하고, 아직도 해야 하는 일들이 아직 많이 남았다.”면서 “35년 민주당 한길 인생으로 쌓아온 모든 정치적 역량을 보성을 위해 쏟고 싶다.”고 출마 배경을 밝혔다.
재선에 도전하는 민선7기 김철우 보성군수는 주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탄탄한 공약이 눈길을 끌었다.
김 군수의 대표 공약은 △임기내 농어민 공익수당 120만원 확대 지급, △청소년 100원 버스 도입, △보성읍·벌교읍 키즈카페 유치, △전 가정 내 방송시스템 구축, △어르신 일자리 확대, △임플란트 시술비 지원, △보성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등이다.
특히, ktx이음 도입으로 1천만 관광객 시대가 열릴 것을 대비해 △차정원·차산업테마파크 조성과 △벌교에서 회천으로 이어지는 해양관광벨트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철우 군수는 민선7기 보성군수로 재임하면서 5천억 원대였던 보성군 예산을 7천억 원대로 끌어올렸고, 지방교부세 1조 시대를 열었다. 또한, 역대 최대 규모의 공모사업비 5천억 원을 확보하며 일하는 비즈니스 군수의 면모를 보여줬다.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