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 의료산업분야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회 개최 김태구
  • 기사등록 2022-04-07 16:45:59
기사수정


▲ 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중국 기술거래기관인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와 공동으로 ‘의료산업분야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회는 중국 정부기관과 투자자, 관내 의료산업분야 유망기업, 의료산업육성 유관 기관 등 50여 곳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시와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의 투자환경 소개, 중국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의 상하이국제기술교역시장 사업 설명, 광주 의료산업분야 유망 기업의 투자유치 기업설명회(IR), 실시간 투자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중국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에서는 상하이국제기술교역시장 천차오 총경리가 참석해 ‘상하이와 광주 중심으로 한중기술사업화 협력’을 주제로 기술거래 관련 사업과 중국 투자유치에 대해 설명했다.


투자유치 기업설명회(IR)에는 치과, 정형외과 의료기기 제품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케이제이메디텍, ㈜휴덴스바이오, ㈜예스바이오테크, ㈜인터메디 등 4개사가 참여했다.


㈜케이제이메디텍은 치과 임플란트 국산화 및 고품질의 치과용 기구 개발을 통한 고도의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ISO9001, CE인증 획득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통해 철저한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강점을 설명했다.


㈜휴덴스 바이오는 치과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치과와 정형외과, 약물탑재, 신소재 등 생체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기업의 주력 생산품에 대한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예스바이오테크는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모든 종류의 임플란트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연구개발(R&D) 투자 확대를 통해 신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유)인터메디는 의료기기 및 정형외과 임플란트 수술기구와 치과 기기 연구개발 제조 기업으로 다년간의 임상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3D프린팅을 활용한 환자 맞춤형 수술기구, 환부 구조에 맞춘 임플란트 치과 기기 등 생산 제품을 설명했다.


광주시는 IR 기업에 관심을 가진 중국 투자처와 기업 간에는 1대 1 매칭을 통해 상담회 이후에 별도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 개최 기관인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는 2015년 4월 중국 상하이시 완구과학기술원에 설립된 중국 국가급 기술거래기관으로, 기술 이전의 각 과정을 집중 육성 지원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에서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는 중국 내 네크워크를 활용한 중국 기관과 투자자 발굴을, 광주시는 중국투자나 공동 기술개발 등을 희망하는 지역 유망기업 발굴을 맡았다.


또, 이번 상담회에는 중국 라오닝성상무청 한국대표부, 중국 샤먼시 인민정부, 옌청시 인민정부, 중국공상은행 서울지점 관계자 등도 참석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투자유치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키로 했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최근 코로나19 악재에도 중국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와 함께 투자유치 상담회를 개최해 올해 투자유치활동의 순조로운 시작을 알렸다”며 “하반기 대면 교류에 대비하는 등 실질적인 외국인 투자가 이뤄지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2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