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육아 고민을 공유하며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부모 자조모임을 독려하기 위해 서울시와 함께 ‘공동육아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공동육아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육아의 어려움과 양육부담을 함께 아이를 키우며 해소하고자 자발적으로 모인 서울시 거주 만 6세 이하 영유아를 가진 부모들의 모임을 지원한다.
지난달 3월 2일부터 20일까지 총 35개 자조모임의 신청을 받아, 이 중 5가정 이상으로 구성된 14개 팀(소소한 모임 외 13개)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은 월 1회 이상 온·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며 ▲공동육아 관련 활동비 연 40만 원 지원 (간식비, 도서비, 재료비, 강사비 등 용도) ▲우리동네 보육반장 사업 연계 ▲육아관련 정보 제공 ▲아이?맘 강동 열린놀이터 등 자조모임 공간지원 등 공동육아를 하며 육아고민을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영유아 발달 및 부모 자조모임과 관련된 교육을 받아볼 수 있고, 자조모임의 결속력 증진과 영유아 문제행동 해결을 위해 육아 전문가를 통한 상담도 지원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함께 아이를 키우며 육아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공감과 지지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육아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부모 자조모임 활동을 적극 지원해 양육자들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지역 내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