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도시재생사업 원활한 추진 위한 도시재생위원회 재구성 김태구
  • 기사등록 2022-04-15 17:47:53
기사수정


▲ 사진=경상남도



경상남도는 2022년 4월 15일부로 기존 도시재생위원회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관련 전문가 25명으로 도시재생위원회를 재구성하여 2년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위원회’는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현장 컨설팅, 주민과 마을활동가, 코디네이터 등에 대한 도시재생대학 교육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도내 시·군의 도시재생 관련 주요 시책, 도시재생전략계획 및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도시재생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경남도는 분야별 밀도 있는 심의를 위해 △ 도시재생 △ 문화 △ 인문‧사회 △ 환경 △ 경관 △ 교육 △ 교통 △ 복지 △ 도시설계 △ 건축 △ 지역계획 △ 재난방재 등 12개 분야의 전문가로 위원회를 재구성했다.


특히 교통, 복지 분야 전문가들을 추가 구성하여 보행환경 개선 및 사회정책 등 실질적인 도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도시재생으로 인한 효과를 더 높일 수 있게 하였다.


2014년부터 시작한 도내 도시재생사업은 2022년까지 18개 시군 51개소에 사업비 7,872억 원을 투입하여 3개소는 준공을 완료하였으며, 나머지 48개소는 사업별 계획대로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에서는 많은 장소와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결실을 거두기 위해 일회성 사업이 아닌 사업 이후에도 지역 스스로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도시재생위원회의 역할을 강화하여 통합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조성하고 있는 다양한 시설물의 최적의 활용을 위해 도와 함께 도시재생위원들이 직접 현장에 나가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도 지원한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이번 도시재생위원회의 재구성은 기존 위원 중 높은 열의와 참여 의지를 가진 분을 재위촉하고 현업 현장전문가 위주로 구성하였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 주변 지역의 활력을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2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