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산림휴양과에서는 매월 1회 이상 수요일 가정의 날에 실시하기로 한 ‘우리끼리 톡톡’ 첫모임을 지난 20일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모임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사적모임 제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직장 동료 간 소통의 기회가 적었던 신규직원들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첫 모임을 가진 참가자들은 제한된 업무 공간을 벗어나 직원 간 ‘쉼’ 기회 제공으로 직장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자연공간에서 직급에 매이지 않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과장, 팀장이 참석하지 않고 일반 직원으로만 구성되어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로 모임이 이뤄졌다.
그동안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만나지 못했던 직원들 간 소통으로 친해질 기회가 많아지고, 군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도 나올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오병찬 산림휴양과장은 “우리끼리 톡톡을 통해 주제없는 자유토론을 하며 부서 분위기를 개선하고 직원 간 소통을 통해 군 청렴도 제고와 좋은 조직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이런 모임이 활성화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 한다,
한편 이런노력은 진즉부터 이루어졌어야 한다는게 군민들의평이다,
앞서 지적한바 와 같이 장흥군이 내부청렴도 전국 최하위를 면치못한 것도 선택적 소통만을 고집해온 탓 이라 지적하고싶다
자기사람 선택적 언론 등이다
행정감사에 이미들어난 사실은 광고비 몰아주기가 그것을 말해주는 것 아니겠는가?
또 소통이란 지나친 계급주의 는 아니라고 본다,
소통이 목적이라면 과장도 팀장도 군수도 계급장을 다소 낮추는 자세가 진정한 소통이지 누구 누구를 제외한 자리는 갈등이 심화될 우려도 있을수있다 고 본다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