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언더독스언더독스는 5월 11일까지 성북구와 함께 문화예술 분야 예비·초기 창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는 ‘2022 청년창업 Scale-up!’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스케일업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창업 기회를 모색하는 개인 또는 팀에게 스스로 창업 비전을 세우고 전개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에 만 19세부터 39세까지 문화예술 기반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1년 미만의 창업 기간 경력을 가진 경우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후에는 심사를 거쳐 10팀 내외를 최종 선발하게 되며, 성북구 내 거주자 및 서울시 거주자에게 각각 차례대로 우선권이 부여된다.
언더독스는 최종선발팀을 대상으로 5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총 6주 동안 실전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창업가로 거듭나기 위해 스스로에 대한 탐색을 돕는 ‘언더독스 창업가 성향 분석(DOGS test)’ 워크숍을 시작으로, 사업 아이템 개발에 필수적인 시장 분석 및 창업가 관점 도출과 시제품 설계부터 사업계획서 완성과 투자 유치 모의 과정까지 실전 창업을 위한 전문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문화예술 분야의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 및 실제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언더독스 코치’가 각 창업팀에게 1:1로 배정된다.
교육이 완료된 후에는 과업 수행 정도에 따라 우수창업팀을 선정해, 해당 팀의 창업 아이템을 후속 지원하고 길이음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소성과 기준을 넘긴 모두에게 프로그램 참여 수료증이 발급된다.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는 “문화예술이라는 특수성을 바탕으로 수많은 혁신 창업가를 발굴 육성해온 언더독스만의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전형 창업 교육을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