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구민 정보화 교육' 오프라인 전환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4-28 17:05:47
기사수정


▲ 사진=광진구



광진구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5월부터 ‘구민 정보화 교육’을 오프라인으로 발 빠르게 전환하고, 매월 25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민 정보화 교육’은 급속히 변화하는 IT 환경에서 주민들에게 인터넷 및 스마트폰 활용 등의 교육을 제공해 누구나 다양한 정보 문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지난 2006년부터 구민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되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며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했으나, 온라인 교육조차 따라가기 힘든 초고령층 등 정보 취약계층은 배움의 기회를 갖기가 쉽지 않았다.  


지난 18일 마침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광진구는 발 빠르게 ‘구민 정보화 교육’을 전면 대면 교육으로 재개함으로써 구민 평생 학습에 활기를 부여하고, 미디어 시대 정보화 교육에 관심 있는 구민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는 중곡동 정보화 교육장이 보건복지행정타운에 신설되어, 5월부터는 화양동 교육장, 아차산 교육장, 광나루 교육장 총 4개 교육장에서 교육을 실시해 주민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화 사각지대를 없애는 것이 목적이다.


광진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25일 오전 9시부터 광진평생교육 홈페이지(https://www.gwangjin.go.kr/edu)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정보화교육 콜센터(☎1577-2066) 유선 신청 또는 화양동 교육장 방문 신청도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수강료는 월 1만 원이며(교재비 별도), 만 5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면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